본문 바로가기
IT

딥엘, 한국어 LLM 도입으로 네이버·구글에 도전

by 러닝숲지기 2024. 12. 2.

목차

    반응형

     

    딥엘, 한국어 서비스 추가로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

    독일 인공지능(AI) 번역 기업 딥엘이 자사의 차세대 거대언어모델(LLM)에 한국어를 추가하며 국내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합니다. 네이버와 구글이 주도하는 국내 텍스트 번역 시장에서 딥엘의 성과가 주목됩니다.

     

    딥엘, 차세대 LLM 및 음성 번역 서비스 공개

    지난 2017년 설립된 딥엘은 텍스트 번역에서 시작해 음성 번역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딥엘의 차세대 LLM은 웹, 데스크탑, 앱에서 '딥엘 프로' 유료 사용자에게 한국어 번역을 제공합니다. 기존 모델과 차세대 모델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DeepL 앱 및 확장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나 번역하세요.

    DeepL 앱 및 확장 프로그램으로 작업 효율을 높이세요. 데스크톱 앱, 모바일 앱,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및 다양한 통합 기능으로 자유롭게 번역하세요.

    www.deepl.com

     

    딥엘 보이스로 새로운 소통 방식 제안

    딥엘은 '딥엘 보이스'라는 음성 번역 솔루션도 선보였습니다. △딥엘 보이스 포 미팅 △딥엘 보이스 포 컨버세이션 두 가지 구성으로, 화상 회의에서 각자 선호하는 언어로 소통하고 실시간 번역 자막을 제공합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13개 언어를 지원하며, 텍스트 번역은 33개 언어에 적용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딥엘의 위치

    딥엘은 228개 시장에서 10만 개 이상의 기업과 정부 기관, 수백만 명의 개인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롯데이노베이트, 야놀자, 컴투스 등이 있으며, 2023년 5월에는 기업 가치 20억 달러를 인정받아 3억 달러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반응형